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대출받는 합법적인 서비스입니다.
카드깡이란 업자(브로커)를 통해 고가의 물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후, 현금을 받는 방식입니다. 과거에는 음식점, 주점 등에서 가짜 영수증을 발급해 거래가 있었던 것처럼 위장하였습니다.
이제는 카드깡을 하게되면 예전보다 엄격하게 처벌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고, 또 많은 방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세계 상품권은 온라인으로 구매 시 명절이나 연말, 최초구입 등 할인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 이 때를 잘 활용하면 손해를 보지 않고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카드론은 편리하지만 신중히 이용해야 하며, 장기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과 신용 하락 위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위장가맹점을 이용해 신용카드를 결제하는 행위로, 주로 유흥업소 매출 탈루나 공무원의 공금 결제에 사용됩니다. 이는 엄연한 범죄이며, 적발 시 개별소비세 탈루 등으로 추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주로 물건을 살 때 거래의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현금이 필요한 경우 현금 서비스를 받거나, 카드론 등 카드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현금 유용 방식은 카드깡에서 파생된 방식으로, 되팔렘이라고도 불립니다. 현금을 얻기 위해 중고물품을 팔아 현금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새 제품 판매자들이 미개봉이나 신품으로 게시글을 올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카드깡을 진행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기억해야 합니다. 먼저, 카드깡을 통해 현금을 빌릴 때는 반드시 신용카드 결제 한도 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공정하게 분담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금 서비스와 카드론 모두 대출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도 이상으로 현금을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래 내용들은 불법적인 방법으로, 또는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않은 곳에서 카드깡을 하다가 처벌 받은 개인들의 후기(사연)를 모았습니다.
뉴스나 시사프로에서도 자주 다루고 있는 내용인데, 급히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배송사용제한 특히 알아두고 조심해야겠습니다.
상품권 현금화와 비슷한 개념으로는 상테크가 있는데, 상테크는 일반적으로 합법적인 경제 활동으로 인식되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작습니다. 상테크가 궁금하다면 카드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